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장비 (GEAR)

알리발 카본 안장 OG-EVKIN SD-003

카본 안장을 검색하면 우선순위에서 검색되는 브랜드 OG-EVKIN. 지금이야 중국의 브랜드가 이름도 없고, 짭을 만드는 회사로 인식되고 있지만, 이제는 하나둘씩 자체 브랜드를 갖춰 가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믿을 수 있는 중국 브랜드가 나오지 싶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중국에서도 지적재산권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을까요 ?

지금이야 유명 브랜드를 베끼지만, 자신의 브랜드를 갖게 된다면 다른 회사에서 자신의 제품을 베끼는 모습을 참지 않을 듯 합니다. 그런 면에서 알리 제품의 브랜드화는 좋은 현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구입한 안장은 생각보다 마무리가 좋은 편입니다.


전체 모양

전체 모양은 전형적인 전립선 안장 모양입니다. 큰 특징도 없지만 흠잡을 곳도 없는 스타일입니다.


전체 모습

표면 밑에 EVA 패드가 들었다고 합니다. 적당한 쿠션이 괜찮아 보입니다.


카본 레일

카본 레일입니다. 7x7mm. 보통 카본 레일이 7x9mm 여서 싯포스트에 따라 맞지 않는 제품이 있을 수 있는데, 이 제품은 7x7mm 인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모든 싯포스트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날카롭게 레일을 잡는 모델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안장 코

안장 코 아래를 보면, 살짝 아쉬운 부분들이 드러납니다.


레일 아래쪽도 살짝 아쉽네요.

오른쪽 레일의 마지막 부분에는 뭔가로 메꾼 듯 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레일 눈금

눈금도 잘 그려져 있습니다. 좌우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접착제 ?

왼쪽 부분을 본드칠을 한 걸까요 ?


본드 ?

원래 마감이 그런 건지


오른쪽은 안 그런데

오른쪽은 안 그럽니다. 원래 마무리 하려면 본드칠이 필요한 건지 오리지날을 보고 싶네요.


박음질

박음질은 나쁘지 않네요.


안장코 박음질

딱히 나쁘지 않습니다.


수평 ?

크게 이상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142g ?

무게는 엄청 가볍죠 ? 내구성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정도 강도를 갖는지도 궁금하긴 하구요. 외관 상으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